'스마트HACCP 디오라마' '과학화장비 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스마트HACCP 디오라마' '과학화장비 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 이지현기자
  • 승인 2019.05.14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ACCP인증원, 대한민국식품산업박람회 HACCP 홍보관 운영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장기윤, 이하 HACCP인증원)은 10~11일 양일간 서울 광화문광장에 개최된 대한민국 식품산업박람회의 식품안전주제관에서 HACCP홍보관을 운영하며 소비자들에게 HACCP과 식품안전의 중요성을 홍보했다.

HACCP인증원은 스마트HACCP존, 과학화장비존, HACCP소개존 등 다양한 홍보콘텐츠를 구성·기획해 소비자에게 쉽게 재미있게 HACCP 전반을 알 수 있게 했다.

HACCP홍보관 중 관람객으로부터 가장 관심을 모았던 콘텐츠는 ‘스마트HACCP’과 ‘과학화장비 체험’이다.

스마트HACCP존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식품안전을 선도할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홍보관에는 IOT를 접목해 실시간 전산기록시스템이 적용된 쿠키제조공장을 생생하게 구현한 디오라마(모형)를 전시해 식품업체 및 소비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과학화장비존에는 HACCP 인증심사 및 기술지원에 실제 활용하는 37종의 과학화장비 중 소비자들의 체험이 가능한 12종의 장비를 전시하고, 심사현장에서의 활용모습도 영상으로 재생해 소비자들의 흥미를 끌었다.

이외에도 HACCP인증제품 전시, 해썹공정 VR영상 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으로 소비자를 만났다.

HACCP홍보관을 찾은 한 소비자는 “사실 HACCP마크는 자주 봤어도 어떤 의미인지 정확하게는 잘 몰랐는데, 이번 홍보관 방문을 통해 HACCP이 식품안전마크라는 것과 HACCP심사가 얼마나 꼼꼼하게 이루어지는지 체감할 수 있어 유익했다”고 밝혔다.

HACCP인증원 박은우 홍보전략팀장은 “소비자들의 눈높이에서 재미있고 쉽게 식품안전을 알리기 위해 VR영상, 과학화장비 전시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였는데, 좋은 호흥을 얻어 기쁘다”며 “식품안전주간을 맞아 HACCP의 가치와 중요성이 국민이 널리 알려져 건강한 대한민국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외에도 부산, 대구 등 전국에서 개최되는 식품박람회에 HACCP 홍보부스를 설치해 다양한 소비자에 HACCP을 알릴 예정이다.

스마트HACCP 적용 식품공장 현장을 구현한 디오라마를 찾은 이의경 식약처장과 전혜숙 의원에게 스마트HACCP에 대해 설명하는 장기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장
스마트HACCP 적용 식품공장 현장을 구현한 디오라마를 찾은 이의경 식약처장과 전혜숙 의원에게 스마트HACCP에 대해 설명하는 장기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