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종가집, ‘2019 봄김장 나눔’ 행사 개최
대상㈜ 종가집, ‘2019 봄김장 나눔’ 행사 개최
  • 이지현기자
  • 승인 2019.04.23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서울 남산 한옥마을에서 대상 임직원, 대학생봉사단, 주부봉사단 등 200명 참여
김치 등 반찬류로 구성된 2,019개 나눔박스 제작, 전국 소외계층에 전달

대상㈜ 종가집이 23일 서울 중구 남산 한옥마을에서 ‘2019 종가집 봄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종가집 봄김장 나눔’은 겨울에 담근 김장 김치가 떨어지기 시작하는 봄에 진행하는 대상㈜ 종가집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겨울엔 다양한 나눔 행사들이 이어져 김치 지원 역시 원활한 반면, 김치가 동이 나는 시기인 봄에는 상대적으로 먹거리 지원이 부족하기 때문에, 소외이웃들이 걱정 없이 김치와 반찬을 먹을 수 있도록 봄김장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행사에는 대상㈜ 임정배 대표, 대상㈜ 권용석 상무, 서울특별시 사회복지협의회 정연보 회장, 서울특별시 김원이 정무부시장을 비롯해 대상㈜ 임직원들과 청정원 대학생 자원봉사단, 청정원 주부봉사단 등 총 200여명이 참여해 나눔 활동의 의미를 더한다.

행사 참가자들은 종가집 김치와 한우곰탕 등 총 9종의 반찬류 제품으로 구성된 나눔박스 2,019개를 현장에서 직접 제작해 전국의 저소득층 이웃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대상㈜ 사회공헌팀 이보라 팀장은 “봄철 이후에 어려운 이웃들이 걱정 없이 김치와 반찬을 먹을 수 있도록 ‘종가집 봄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며 “나눔박스를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식생활을 도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상㈜은 서울시 푸드뱅크의 사업 첫 해인 1998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후원해오고 있으며, 나무나누기와 헌혈행사, 연말 세트제작까지 다양한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