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상품] 2중 기능성에 새로운 식감으로 고급화한 자일리톨껌 선봬
[화제의 상품] 2중 기능성에 새로운 식감으로 고급화한 자일리톨껌 선봬
  • 이지현기자
  • 승인 2019.03.21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폴리스 첨가 ‘자일리톨 프로텍트’와 화이트젠 첨가한 ‘자일리톨 화이트’ 2종
롯데제과, 사각사각 씹히면서 부드러운 질감으로 개선...겉면도 분말로 코팅 폭신
롯데제과 자일리톨 신제품 2종
롯데제과 자일리톨 신제품 2종

롯데제과(대표 민명기)가 충치 예방 기능을 갖는 자일리톨 껌에 치아 건강을 배가하는 성분을 첨가한 새로운 자일리톨껌을 선보이며 관련 시장 활성화에 나섰다.

이번에 추가로 선보인 자일리톨껌 신제품의 이름은 ‘자일리톨 프로텍트’와 ‘자일리톨 화이트’다. ‘자일리톨 프로텍트’는 프로폴리스 과립을, ‘자일리톨 화이트’에는 화이트젠을 사용하는 등 기존 자일리톨 껌의 치아 건강 이미지를 더욱 강화한 제품이다.

이들 신제품은 자일리톨 결정이 사각사각 씹히는 독특한 식감을 주면서도 더욱 부드러운 껌의 질감을 느낄 수 있다. 또 기존 자일리톨 껌 대비 볼륨감을 높여 풍성한 느낌을 줬으며, 맛도 더욱 청량감이 느껴진다. 또한 기존과 달리 겉면을 분말 형태로 코팅하여 딱딱하지 않고 폭신한 느낌을 준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자일리톨 프로텍트’와 ‘자일리톨 화이트’는 100% 핀란드산 자일리톨을 사용한 점을 강조하며 붉은색 마크로 전면에 표시했다. 핀란드산 자일리톨은 작년 12월 식약처의 건기식 재평가에서 국내 유일하게 건강기능성 원료로 승인 받은 바 있다.

롯데제과는 최근 정부와 학계의 토론회에서 일반 식품의 기능성 표시 규제를 완화하자는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어 향후 기능성 제품 시장이 점차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며 추후 다양한 기능성 제품을 선보여 제과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겠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