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우유 밀크홀 1937 레트로컵’/CJ제일제당 '포에버퀸'/오리온 ‘봄봄 한정판 컬렉션 시즌3’ 파이 3종
[오늘의 새상품] 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우유 밀크홀 1937 레트로컵’/CJ제일제당 '포에버퀸'/오리온 ‘봄봄 한정판 컬렉션 시즌3’ 파이 3종
  • 이지현기자
  • 승인 2019.02.12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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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우유 밀크홀 1937 레트로컵’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송용헌)이 서울우유의 역사를 보여주고 밀레니얼 세대의 감성을 겨냥한 ‘서울우유 밀크홀 1937 레트로컵’ 3종을 1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서울우유 밀크홀 1937 레트로컵’은 서울우유 유제품 전문 디저트카페 ‘밀크홀 1937’과 ‘엘롯데’가 협업하여 1000개 한정으로 제작됐으며, ‘1949년 특설 밀크홀컵(12,500원)’, ‘1965년 균질우유컵(9,900원)’, 1994년 앙팡컵(9,900원)’ 등 3가지로 구성됐다. 레트로컵 출시를 기념해 10% 할인 혜택과 3종 세트 구매 시 서울우유 유리병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이상화 서울우유 밀크홀 1937팀장은 “최근 뉴트로 열풍이 거세게 불며 그 시대의 정취를 추억할 수 있는 ‘빈티지 컵’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레트로컵을 출시하게 됐다."며, "서울우유의 역사와 함께 레트로 감성이 풍기는 이 제품은 나 자신과 소중한 사람들을 위한 선물로도 손색없는 아이템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서울우유 밀크홀 1937 레트로컵’은 온라인쇼핑몰 '엘롯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출시기념 10% 할인 혜택과 ‘서울우유 유리병’ 증정행사는 3월 14일까지 진행된다.

■ CJ제일제당 '포에버퀸'

CJ제일제당이 여성 갱년기 증상을 관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포에버퀸’을 출범하고, 관련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포에버퀸’은 여성호르몬이 감소하면서 생기는 신체ㆍ정신적 건강에 나타나는 증상들을 완화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CJ제일제당은 빠르게 고령화 사회로 진입함에 따라, 4065 세대 액티브시니어의 건강관리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는 점에서 ‘포에버퀸’을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갱년기 여성의 건강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포에버퀸 토탈케어’와 뼈와 관절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포에버퀸 액션케어’ 두 가지다.

‘포에버퀸 토탈케어’는 갱년기 여성이 가장 큰 고민으로 꼽는 고민인 홍조, 불면, 피로, 두통에 탁월한 회화나무열매추출물로 만들었다. 회화나무열매추출물은 식약처에서 ‘갱년기 여성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원료 기능성을 인증 받았으며, 갱년기 기능성에 대해 국내외 총 8가지 특허를 받은 개별인정형 원료다. 또한 인체시험을 통해 여성의 삶의 질을 측정하는 대표 평가 지수인 ‘쿠퍼만 지수’가 개선된 점도 검증됐다.

CJ제일제당은 이와 같은 결과를 바탕으로 회화나무열매추출물에 대한 철저한 연구분석을 8년 이상 걸쳐 100% 식물성으로 만든 ‘포에버퀸 토탈케어’를 선보였다. 특히, 기존 여성 갱년기 건강식품과 달리 출시된 제품 중 유일하게 제형의 모양을 잡아주는 부형제 또한 해조칼슘, 목화씨유분말, 치커리뿌리추출물 등 100% 식물성 성분으로 만들었다는 점에서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부재료로는 당귀추출물, 발아발효콩추출물, 은행잎추출물, 카모마일 추출물, 세인트존스워트 등을 활용했다. 여기에 항산화에 좋은 폴리페놀, 폴라보노이드 등을 함유한 ‘CJ석류초발효물’을 더했다. ‘CJ석류초발효물’은 CJ제일제당이 축적한 발효기술을 통해 만든 소재다.

‘포에버퀸 액션케어’는 골밀도, 관절, 연골 등 종합적인 뼈 건강과 에너지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대두이소플라본, 식이유황, 비타민B2 등을 주원료로 사용했으며, 생강버드나무추출물 등을 부원료로 넣었다. 이 제품은 ‘포에버퀸 토탈케어’와 함께 섭취시 전체적인 여성 갱년기 건강관리에 시너지를 낼 수 있다.

현재 여성 갱년기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1,200억원 규모로 홍삼, 달맞이꽃종자유 등의 유지류, 석류 농축액, 백수오 등의 제품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식약처에서 검증받은 회화나무열매추출물의 기능성과 100% 식물성이라는 점을 앞세워 이 시장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오경림 CJ제일제당 건강식품사업부 팀장은 “여성 갱년기 건강 관리에 대한 인지도 확대와 항노화 에 대한 중년 여성 소비자의 관심이 증대하면서 이와 관련된 건강기능식품 시장도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하고, “'포에버퀸'은 하루 1포 섭취를 통해 4065 여성 소비자가 갱년기라는 가장 어려운 여성 생애주기 전환기를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이 제품은 CJ 콜센터(080-920-9988) 전용 상품으로 판매되며, 가격은 포에버퀸 토탈케어 69,800원(1개월분/30포), 포에버퀸 액션케어 59,800원(1개월분/60포)이다.

■ 오리온 ‘봄봄 한정판 컬렉션 시즌3’ 파이 3종

오리온은 봄을 맞아 ‘초코파이 情’, ‘후레쉬베리’, ‘생크림파이’ 등 대표 파이 3종을 한정판으로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세 번째 선보이는 봄 한정판 컬렉션은 봄과 잘 어울리는 과일인 딸기를 비롯해 다양한 원재료로 새로운 맛과 재미를 더했다. ‘초코파이 피스타치오&베리’는 마쉬멜로우 속에 넣은 딸기잼이 피스타치오와 어우러져 상큼하고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피스타치오가 마카롱, 아이스크림 등에 많이 사용되는 트렌디한 식재료인 만큼, 새로운 디저트를 찾는 2030 여성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후레쉬베리 애플&망고’는 후레쉬베리 특유의 부드러운 크림에 사과잼과 망고크림이 더해졌으며, 사과 과육을 그대로 넣어 아삭아삭 씹히는 식감이 일품이라고 한다. ‘생크림파이 베리베리’는 생크림 속에 크렌베리 딸기잼을 넣어 상큼한 맛을 잘 살렸다.

패키지 역시 봄을 연상케 하는 화사한 파스텔톤에 꽃, 과일 등 주목도 높은 디자인 요소로 SNS 인증샷을 즐기는 네티즌들의 취향을 고려했다. 특히, 초코파이 피스타치오&베리는 대부분의 핑크빛 봄 한정판 제품들과 달리, 새싹의 파릇함을 민트색으로 표현해 차별화를 시도했다.

초코파이는 지난 2016년 바나나 열풍을 주도한 ‘바나나 초코파이’에 이어 ‘초코파이 딸기&요거트’ 등 젊은층이 선호하는 다양한 맛을 잇달아 선보이며 새롭게 주목 받고 있다. 후레쉬베리는 소프트 케이크에 과일 크림이 어우러진 상큼한 맛으로 30년 가까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해 4월 선보인 생크림파이는 영국산 생크림과 리얼 초콜릿 등 엄선된 재료를 사용한 프리미엄 디저트로 출시 9개월 만에 누적판매량 5000만 개를 돌파한 바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매년 색다른 맛과 디자인으로 ‘봄 한정판’ 신드롬을 주도하고 있다”며 “여심 공략에 성공하며 2년 연속 완판 행진을 이어온 만큼, 올해도 소비자들의 남다른 사랑을 얻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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