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푸르밀 '통째로 갈아만든 아몬드우유'/롯데푸드 민트초코 아이스크림 2종/CJ제일제당 '햇반컵반 티빙세트'/카페 드롭탑 딸기 신메뉴 8종
[오늘의 새상품] 푸르밀 '통째로 갈아만든 아몬드우유'/롯데푸드 민트초코 아이스크림 2종/CJ제일제당 '햇반컵반 티빙세트'/카페 드롭탑 딸기 신메뉴 8종
  • 이지현기자
  • 승인 2019.01.21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푸르밀 '통째로 갈아만든 아몬드우유'

푸르밀이 한 끼 대용 '통째로 갈아만든 아몬드우유'를 출시했다.

'통째로 갈아만든 아몬드우유'는 푸르밀이 지난해 한 끼 대용식 시장 확대에 맞춰 출시한 꿀이 든 미숫가루우유가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개발한 신제품으로, 기존 곡물우유와 달리 아몬드를 주 원료로 사용해 차별화한 점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아몬드 본연의 고소한 맛과 풍부한 영양을 그대로 담아 바쁜 현대인들이 가볍고 건강하게 끼니를 챙길 수 있다. 또한 온 가족이 간편하게 한 끼를 즐길 수 있도록 730mL 용량으로 출시했으며, 패키지는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에서 인증받은 친환경 SIG 콤비블록 무균팩을 적용했다.

친환경 SIG 콤비블록 무균팩은 최대 75%가 목재에서 얻은 펄프 섬유로 구성돼 탄소 배출량이 낮은 포장재다. 또한 패키지 상단에 캡(뚜껑)이 달려 있고, 유통기한이 비교적 길어 위생적이고 편리한 보관이 가능하다.

패키지 디자인에는 아몬드를 들고 있는 다람쥐 캐릭터와 '매일매일 든든한, 온 가족이 즐기는! 건강한 우유' 문구를 통해 아몬드를 넣어 건강한 한끼 식사 대용으로 적합한 제품 특징을 전달했다.

푸르밀 관계자는 “통째로 갈아만든 아몬드우유는 바쁜 직장인, 학생들이 일상 속에서 아몬드의 맛과 영양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인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성장하는 간편대용식 시장에 맞춰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고품질 유제품 개발에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통째로 갈아만든 아몬드우유는 전국 이마트와 하나로마트 등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3,480원(730mL)이다.

■ 롯데푸드 민트초코 아이스크림 2종

롯데푸드㈜(대표 조경수)는 상쾌한 민트향과 달콤한 초코칩이 조화를 이루는 '라베스트 민트초코콘', '라베스트 민트초코바'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풍부한 유지방이 고급스러운 민트맛을 느끼게 해주는 아이스크림이다.

라베스트 민트초코콘은 민트 아이스크림에 초코칩이 들어있고, 그 위에 초코시럽과 쿠키칩을 토핑했다. 민트초코바는 초코칩이 들어있는 민트 아이스크림에 초콜릿을 두껍게 코팅했다.

민트초코는 1973년에 만들어진 아이스크림으로, 민트와 초코를 합친 디저트를 이른다. 특유의 향과 맛으로 좋아하는 팬 층도 두터운 반면에 싫어하는 사람도 많다. 달콤하면서도 텁텁하지 않고 깔끔하기 때문에 젊은 여성 중에는 팬이 많으나, 소위 치약맛이 난다는 이유로 싫어하는 사람도 많다.

라베스트 민트초코는 무려 12%의 유지방 함량으로 맛의 균형을 맞췄다. 풍부한 유지방이 묵직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주면서 상쾌한 민트와 조화를 이룬다. 또, 풍부한 토핑과 초콜릿 코팅으로 달콤함을 더했고, 아이스크림 속에 초코칩이 콕콕 박혀있어 풍부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민트초코는 특유의 달콤하면서도 상쾌한 맛이 매력적이지만, 자칫 저렴한 느낌을 주기 십상”이라며, “라베스트 민트초코는 높은 유지방으로 상쾌함과 묵직함의 균형을 맞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라고 말했다.

■ CJ제일제당 '햇반컵반 티빙세트'

CJ제일제당은 설 명절을 맞아 2030세대를 겨냥한 '햇반컵반 티빙세트'를 출시하고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스마트폰으로 콘텐츠와 '혼밥'을 동시에 즐기는 트렌드가 증가하는 가운데, 명절에도 홀로 지내는 1인 가구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를 반영해 기획한 프로모션이다.

햇반컵반 티빙세트는 동영상서비스 '티빙(tving)' 1개월 무료이용권과 젊은층에게 가장 인기 있는 햇반컵반 스팸마요 4개로 구성됐다. '꿀잼 콘텐츠와 함께 밥맛도 꿀맛'이라는 카피를 앞세워, 소비자가 명절에 햇반컵반과 함께 다양한 드라마,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가격은 11,900원으로 3,000세트 한정 판매되며, CJ온마트, 카카오 선물하기 등 온라인과 모바일 경로에서 구입할 수 있다.

햇반컵반 티빙세트 출시 페이스북 이벤트도 병행한다. 21일부터 23일까지 '설 명절을 즐겁게 보내기 위한 나만의 계획'을 댓글로 달고 함께 하고 싶은 친구를 태그하면 된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햇반컵반 티빙세트를 연휴 전까지 배송할 예정이다.

이상호 CJ제일제당 햇반컵반 브랜드매니저는 “'나홀로 명절족' 증가 추세에 맞춘 기획제품 햇반컵반 티빙세트는 특히 드라마 시청을 좋아하는 젊은 여성과 2030세대에게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며, “미역국밥 생일선물세트, 맛있는 밥 한끼 추석선물세트 등과 같이 변화된 라이프 트렌드를 반영한 일상 선물세트들을 지속적으로 기획, 출시해 햇반컵반 인지도와 매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CJ제일제당 햇반컵반은 지난 2015년 4월, HMR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언제 어디서나 '제대로 된 한끼'를 즐길 수 있는 원밀솔루션(One-meal Solution) 제품으로 출시됐다. 지난 해에는 햇반컵반 프리미엄 제품인 스팸마요덮밥과 버터장조림비빔밥을 출시하는 등 상온간편식 대표 주자로서 보다 확실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 카페 드롭탑 딸기 신메뉴 8종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이 23일 본격적인 딸기 시즌을 맞아 딸기를 활용한 음료 및 디저트 신메뉴 총 8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메뉴는 제철 과일인 딸기를 활용해 새콤달콤한 맛과 핑크빛의 화사한 비주얼이 돋보이는 음료 5종과 유로파이 3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음료는 새콤달콤한 딸기 과육과 함께 쫄깃한 버블, 부드러운 치즈·초코케이크 등 풍성한 토핑을 올려 식감을 강조했다.

'딸기 버블 라떼'는 딸기 과육과 쫄깃한 천연 딸기버블이 조화를 이뤄 입 안 가득 상큼함을 느낄 수 있고, '딸기 치즈케이크 드롭치노'와 '딸기 초코케이크 드롭치노'는 각각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치즈와 초콜릿 사이에 딸기를 더해 케이크처럼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신선한 딸기가 가득 올라가 있고 상큼한 요거트, 달콤한 젤라또가 어우러진 '딸기 탑 요거트'와 '딸기 젤라또 드롭치노' 등 지난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베스트 메뉴도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요청에 힘입어 재출시됐다. 가격은 레귤러 사이즈 기준으로 5300~6000원대이다.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드롭탑의 시그니처 메뉴 '유로파이'도 딸기 음료와 페어링 할 수 있도록 라인업을 강화했다. 딸기버터 스폰지 사이에 딸기크림와 딸기를 올린 '딸기 티라미스 유로파이', 빨간 돔 속에 부드러운 딸기 생크림이 들어 있는 '딸기 돔 유로파이', 부드러운 녹차 스펀지 위에 새콤달콤 딸기와 요거트 크림을 얹은 '딸기 요거트 유로파이' 총 3종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3종 모두 6000원대이다.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 관계자는 “매년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는 딸기 시즌 한정 메뉴를 드롭탑의 시그니처 메뉴인 유로파이로 확대해 더욱 뛰어난 맛과 비주얼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신선한 시즌과일인 딸기를 활용해 시즌 한정으로만 선보이는 메뉴인 만큼 많은 분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