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에스 푸드빌 양평' 등 스키장 식품취급업소 7곳 위생불량
'알에스 푸드빌 양평' 등 스키장 식품취급업소 7곳 위생불량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9.01.15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 477곳 점검결과 식품위생법 위반 확인

라비타, 문토스트, 알에스 푸드빌 양평, 에덴아이스크림, 인숙푸드, 영농조합법인 에듀팜...

겨울철 스키장을 찾는 소비자들이 주의해야할 식품취급업소들이다.

위반업체 현황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지난 12월 26일부터 1월 4일까지 겨울철 다중이용시설인 스키장 등에서 음식물을 조리·판매하는 식품취급업소 총 477곳을 점검해 식품위생법을 위반한 7곳을 적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겨울철에 많이 이용하는 스키장·눈썰매장·빙상장 등 스포츠 레저시설 내 식품취급업소에 대한 위생관리를 강화하고 식품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실시했다.

주요 위반내용은 △무신고 영업(3곳) 유통기한 경과제품 보관(2곳) 건강진단 미실시(2곳) 등이다.

적발된 업체에 대해서는 관할 지자체가 행정처분, 고발 등의 조치와 함께 3개월 이내에 다시 점검해 위반사항 개선 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시기‧계절에 따라 국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 내 식품취급업소에 대해 사전 안전 관리를 더욱 강화해 안전한 식품이 제공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식품과 관련된 불법행위를 목격하거나 의심될 경우 불량식품 신고전화 1399(또는 민원상담 전화 110)로 신고해 줄 것을 소비자들에게 당부했다.

스마트폰의 경우 ‘내손안(安) 식품안전정보’ 앱을 이용해 신고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