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 서초점, 유통업계 최초 HACCP 인증받아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 서초점, 유통업계 최초 HACCP 인증받아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8.12.04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호 기타식품판매업 HACCP 인증'
소비자의 안심 쇼핑 환경 조성 위해 시스템 도입
장기윤 HACCP인증원장(왼쪽)과 강종현 ㈜롯데슈퍼 대표가 HACCP인증서 증정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 서초점’이 기타식품판매업 HACCP 인증 1호로 지정됐다.

기타식품판매업 HACCP은 300㎡ 이상의 백화점, 슈퍼마켓 등 식품을 판매하는 영업점을 대상으로 그 동안 소비자가 직접 확인하기 어려웠던 상품의 입고부터 보관, 작업, 포장, 진열, 판매까지 상품과 매장 전체의 위생 상태를 검증해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상품을 유통하는 공간임을 공인하는 제도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장기윤, 이하 HACCP인증원)은 4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슈퍼 본사 대회의실에서‘제1호 기타식품판매업 HACCP 인증서 증정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HACCP인증원 장기윤 원장, 박선희 인증사업이사를 비롯한 7명의 관계자가, 롯데슈퍼에서는 강종현 대표, 김응걸 상품본부장을 포함한 7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 서초점은 HACCP시스템을 도입하고 ATP 간이검사법과 위생관리 매뉴얼을 숙지하는 등 위생 관리강화에 힘써왔다. HACCP인증원도 HACCP 관리기준서 제공, 찾아가는 기술지원 등 도움을 아끼지 않았다.

롯데슈퍼는 이번 서초점 HACCP인증을 시작으로 내년부터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 전 점으로 HACCP인증을 확대하고 안심 쇼핑환경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류기원 롯데슈퍼 품질관리팀장은 “이번 HACCP)인증이 위생적인 식재료 판매를 통해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는 매장임을 소비자에게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에 순차적으로 적용해 상품 안전성을 확보하고 고객 신뢰를 증진해 고급화 이미지를 굳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기윤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롯데슈퍼의 제1호 기타식품판매업 HACCP인증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이번 인증을 통해 소비자의 최접점에 있는 식품 유통판매업종의 HACCP인증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