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미(米)라클 프로젝트’ 수상작 ‘쉐킷! 쌀라드’/일동후디스 ‘앤업카페 크리스마스 리미티드 에디션’/레스펍 치어스 ‘한방울 이슬깔라 쏘토닉’
[오늘의 새상품] ‘미(米)라클 프로젝트’ 수상작 ‘쉐킷! 쌀라드’/일동후디스 ‘앤업카페 크리스마스 리미티드 에디션’/레스펍 치어스 ‘한방울 이슬깔라 쏘토닉’
  • 이지현기자
  • 승인 2018.11.26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米)라클 프로젝트’ 수상작 ‘쉐킷! 쌀라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 이하 농정원)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진행한 ‘미(米)라클 프로젝트’에서 3위 수상 레시피인 ‘쉐킷! 쌀라드’ 제품을 23일부터 제주지역을 제외한 전국 GS25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밝혔다.

‘쉐킷! 쌀라드’는 미(米)라클 프로젝트에서 3위를 차지한 최문경, 이한율의 레시피 아이디어와 콘셉트를 반영해 상품화된 제품으로 도시락 하단에 쌀을 깔아놓고 그 위에 각종 채소가 있어 소스와 섞어 먹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쉐킷! 쌀라드’는 지난 추석 JTBC를 통해 방영한 ‘미(米)라클 프로젝트 픽미픽미’ 방송에서 MC(슈퍼주니어 김희철, 신동)와 패널(여자친구 예린, 오마이걸 승희, 딘딘)들이 “먹는 방법이 신선하고 독특해 좋았으며, 쌀과 샐러드의 조화가 잘 어울린다”고 평가한 제품이다. 레시피를 심사한 홍신애 요리연구가를 비롯한 각 전문 심사위원들 역시 ‘마치 비빔밥처럼 맛과 형태를 디자인하고, 참치를 활용해 영양소를 보충하여 다이어트식으로 좋을 것 같다’라고 평가했다.

지난 10월 선보인 ‘미(米)라클 칠리&크림 새우도시락’과 ‘미(米)라클 소불고기 가지덮밥’도 맛과 상품성을 인정받아 높은 판매율을 보이고 있다. 농정원 담당자는 “이번 ‘미(米)라클 쉐킷! 쌀라드’ 제품을 통해 쌀에 대한 건강한 가치가 확산되고 쌀 소비 촉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일동후디스 ‘앤업카페 크리스마스 리미티드 에디션’

일동후디스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앤업카페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출시한다.

‘앤업카페’는 매일 마시는 컵커피 하나로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2015년부터 매년 겨울 시즌마다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경쾌하고 따뜻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담았다. 빨간색과 초록색, 금색 등 크리스마스를 연상시키는 컬러를 활용해 디자인했다. 여기에 별, 트리, 눈사람 등의 일러스트를 더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층 극대화했다. 또한 패키지 뒷면에는 메시지를 적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소중한 이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에디션은 ‘라떼텀블러’와 ‘에스프레소 돌체라떼텀블러’, ‘콜드브루 플랫화이트텀블러’ 등 총 5종으로 출시되며 내년 1월까지 한정 판매된다.

‘앤업카페’는 국내 최초 300mL RTD 컵커피로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원두와 국산 1A등급 원유를 사용해 깊고 부드러운 향과 맛을 자랑한다. 특히 텀블러를 연상시키는 고급스러운 디자인 패키지로 출시와 함께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지난 5월 기준 누적판매 4000만 개 이상을 기록했다.

일동후디스는 ‘앤업카페 크리스마스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너에게 보내는 앤업 메일(mail)’ 이벤트를 진행한다. ‘앤업카페 크리스마스 에디션’ 패키지 뒷면에 메시지를 작성한 뒤 사진을 찍어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된다. 추첨을 통해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호텔 숙박권과 레스토랑 이용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 이벤트는 12월 25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일동후디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레스펍 치어스 ‘한방울 이슬깔라 쏘토닉’

수제맥주 및 생맥주 전문 프랜차이즈 레스펍 치어스(대표 정한)가 하이트진로음료(대표 조운호)와 콜라보레이션으로 ‘한방울 이슬깔라 쏘토닉’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치어스 신메뉴와 하이트진로음료의 신제품 토닉워터 깔라만시 출시 기념으로 진행된 프로모션으로, 참이슬 두 병 주문 시 신제품 토닉워터 깔라만시 1병을 무료로 제공한다.

특히, 참이슬의 한방울잔으로 유명한 대형 소주잔을 이용해 프로모션 해당 제품인 참이슬 소주와 토닉워터 깔라만시를 섞어 제조한 일명 ‘한방울 이슬깔라 쏘토닉’을 출시해 여성 애주가들과 혼술족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치어스 마케팅 관계자는 “이번에 진행한 프로모션이 인기를 끌자 한방울 이슬깔라 쏘토닉을 찾는 매장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찾아 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치어스는 10여종의 국내·외 맥주 및 수제맥주를 판매하고 있으며, 지난 22일 안산시 와동체육공원점을 시작으로 26일 서울시 강남구 일원점을 신규 오픈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