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롯데제과 ‘가나’, L7 홍대와 재즈나이트 이벤트/매일유업, ‘2022 매일클래식 영상콘서트’/bhc '큰맘할매순대국·족발상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참가/하림,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취약계층 아동 도와
[업계단신] 롯데제과 ‘가나’, L7 홍대와 재즈나이트 이벤트/매일유업, ‘2022 매일클래식 영상콘서트’/bhc '큰맘할매순대국·족발상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참가/하림,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취약계층 아동 도와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2.08.03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7 홍대 ‘가나’ Jazz Night 패키지 예약 고객과 제품 구매 인증 이벤트

롯데제과의 ‘가나’와 ‘L7 홍대’가 손잡고 ‘Jazz Night(재즈 나이트)’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번 새롭게 선보이는 ‘Jazz Night’ 이벤트는 가나의 프리미엄 디저트 라인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나 앙상블’과 L7 홍대의 주요 소비자층이 20~30대 젊은 층으로 같고 SNS상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는 점에 시너지가 기대된다.

‘Jazz Night’ 이벤트는 L7 홍대 객실 1박, 가나 디저트 5종, 이벤트 이용권 등으로 구성된 ‘L7 홍대 x 가나 Jazz Night’ 패키지 구매 고객과 ‘가나 앙상블’ 구매 인증 이벤트 당첨자를 대상으로 열린다.

이 이벤트는 19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L7 홍대 루프탑 바 플로팅에서 진행된다. ‘Jazz Night’에는 감각적인 재즈 공연과 함께 가나 초콜릿 및 디저트, 다과, 샌드위치 등 다양한 음식도 제공되어 이벤트의 풍성함을 더할 예정이다. 또 롯데제과는 ‘가나‘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가나’ 포토존과 헤리티지 존 및 룰렛 이벤트 등 다양한 참여 형태의 콘텐츠도 구성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제과의 대표 초콜릿인 ‘가나’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확대하기 위한 최근 프리미엄 디저트 ‘가나’로의 다양한 변신을 보이며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초콜릿에 디저트 콘셉트를 적용한 한 입 크기의 사이즈로 선보인 프리미엄 쉘 초콜릿 ‘가나 앙상블’은 커피 등의 음료와 어울릴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 가나 초콜릿을 활용한 팝업스토어도 4~5월 운영하며 소비자에게 색다른 즐거움도 제공한 바 있다.

▶ 매일유업, ‘2022 매일클래식 영상콘서트’ 개최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2022년 매일클래식 영상콘서트 ‘Folks in Farmer’s Village’를 공개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클래식’은 매일유업이 2003년부터 진행해 온 찾아가는 클래식 공연으로 올해로 19주년을 맞았다. 매일클래식은 ‘찾아가고 초대하는 음악회’를 모토로, 수도권에 편중된 공연 기회를 전국의 시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매 해 방방곡곡을 순회하며 전국 60곳 이상의 지역을 방문, 96회 공연을 통해 5만 명이 넘는 관객을 만나왔다.

코로나19로 인해 관객과의 만남이 어려워지며, 매일클래식은 시공간의 제약 없이 더 많은 관객과 만날 수 있는 영상콘서트를 선택했다. 2020년 ‘베토벤 편지콘서트’, 2021년 ‘조우: 100년 전 작곡가들의 대화’에 이어 올해 세번째 영상콘서트 ‘Folks in Farmer’s Village’로 관객을 초대한다.

이번 매일클래식은 상하농원의 자연을 배경으로, 클래식 음악의 긴 역사속에서 다양한 민속음악(folk music)의 영향을 받은 작품들을 선보인다. 작품 속에 민속음악이 스며 있는 독일의 작곡가 슈만,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의 레하르, 미국 작곡가 애런 코플란드와 영국을 대표하는 벤자민 브리튼, 또한 스페인과 한국의 민요풍 가곡들로 구성됐다.

연주자로는 바이올린에 김화림, 첼로에 이길재, 피아노에 나경은 등이 나섰으며, 특별히 구성된 성악 프로그램을 위해 소프라노 장혜지, 테너 안대성이 함께 했다. 특히 오벌린 음악대학의 피아노 교수이자 오페라 코치인 나경은 교수가 성악가들을 코치하며 녹음과 프로그램을 구성했을 뿐 아니라, 김화림 음악감독과 함께 영상 시청자들을 위한 곡해설까지 함께 해 작품을 더 깊이 있게 이해하는데 도움을 준다.

매일클래식 ‘Folks in Farmer’s Village‘ 영상은 매일유업 유튜브(https://youtu.be/pj4BfMilYcs)에서 전체영상을 감상할 수 있으며, 매일아이닷컴(www.maeili.com)에서는 16일까지 감상평 이벤트와 영상 공유 이벤트가 진행된다. 매일유업은 영상을 감상하고 감상평을 남긴 사람 중 우수한 후기를 선정해 상하농원 파머스빌리지 숙박권(3명), 매일두 포인트 5만점(10명), 썬업 과일야채샐러드(80명)를, 개인 SNS에 매일클래식 소식을 공유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바리스타룰스 에스프레소 라떼를 선물한다.

▶ bhc '큰맘할매순대국·족발상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참가

bhc그룹이 운영하는 순댓국 전문점 ‘큰맘할매순대국’과 고품격 족발 브랜드 ‘족발상회’가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 

큰맘할매순대국과 족발상회는  4~6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는 ‘제66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2’에 참가해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박람회 기간 동안 큰맘할매순대국과 족발상회는 1:1 맞춤형 상담을 통해 개인별 상황에 적합한 최적의 창업 제안과 실질적이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큰맘할매순대국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창업 시 가맹비를 비롯해 교육비, 보증금 등 1,000만 원 상당의 비용을 지원한다. 족발상회 또한 가맹비와 인테리어 비용 등 2,000만 원 상당의 비용 지원 등 박람회 특전 이벤트를 제공한다. 

77년 전통을 지닌 큰맘할매순대국은 ‘365일 큰맘으로 든든한 한 끼’라는 콘셉트를 통해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소비 트렌드를 주도해 나가는 업계 1위 브랜드다. 업계 최초로 배달 플랫폼 입점과 개그맨 문세윤을 전속 모델로 발탁해 2030세대로 소비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세련되고 모던한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메뉴로 젊은 층 유입과 저녁 모임 장소로도 손색이 없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복합외식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족발상회’는 맛과 공간의 차별화를 강점으로 내세운 bhc그룹의 성공 노하우가 집약된 고품격 족발 브랜드다. ‘전통과 뉴트로’의 콘셉트로 개발된 신개념 메뉴인 ‘마초족발’과 ‘뿌링족발’을 선보이며 트렌드에 민감한 MZ 세대 입맛을 적극 공략에 나서고 있으며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와 젊은 감각에 맞는 우드 톤과 은은한 조명을 사용해 일반 족발 매장이 아닌 고급 레스토랑으로서 맛과 공간의 차별화 통한 높음 경쟁력을 보이고 있다. 

▶첫 기부로 경기·전북 지역아동센터에 '더미식 밥' '장인라면' 전달

하림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지역아동센터 결식아동을 위해 더미식 즉석밥과 장인라면 1400세트 나눔 전달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하림산업 허준 대표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최운정 본부장

하림이 어려운 처지에 있는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The미식(더미식) 제품 기부에 나섰다.

하림은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나눔 전달식을 갖고 올해부터 매년 더미식 제품을 전국 지역아동센터에 있는 아동들을 위해 정기적으로 기부한다고 3일 밝혔다. 

서울시 중구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본사에서 2일 열린 나눔 전달식에는 하림산업 허준 대표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최운정 서울2지역본부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하림은 전국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응원한다는 취지로 자연 재료로 최고의 맛을 추구하는 더미식 제품들을 매년 정기적으로 후원하기로 약속했다. 

올해 첫 기부로는 첨가물 없이 100% 쌀과 물로만 지은 백미밥, 현미쌀밥, 흑미밥, 메밀쌀밥, 귀리쌀밥 등 더미식 즉석밥 5종과 장인라면 얼큰한 맛과 담백한 맛 10봉 등으로 구성한 제품1400세트를 경기와 전북의 지역아동센터 50여곳의 결식아동을 위해 전달했다. 모두 합해 더미식 밥 7000개, 장인라면 1만4000봉이다. 

하림은 지역 인재양성 프로젝트를 통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림과 함께하는 초등장학생 도서시상’을 10년째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연간 10억원 상당의 건강한 먹거리와 안전한 식품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며 ESG 경영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