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육공육 더블에이징 후랑크 플래터’/대상㈜ 청정원 호밍스 ‘얼큰고기짬뽕탕·사천식 마라탕’/동원F&B ‘미니언즈 동원참치’/폴 바셋 ‘시그니처 룽고·락토프리 라떼’ RTD 제품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육공육 더블에이징 후랑크 플래터’/대상㈜ 청정원 호밍스 ‘얼큰고기짬뽕탕·사천식 마라탕’/동원F&B ‘미니언즈 동원참치’/폴 바셋 ‘시그니처 룽고·락토프리 라떼’ RTD 제품
  • 김민 기자
  • 승인 2022.07.21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제일제당 ‘육공육 더블에이징 후랑크 플래터’

CJ제일제당의 프리미엄 델리미트 브랜드 육공육이 여름에 걸맞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국내 수제맥주 브랜드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와 기간 한정 콜라보레이션 메뉴를 선보인다.

육공육은 6가지 육가공 기술에 현대적 취향을 담은 프리미엄 델리미트 브랜드이다. 강한 맛과 향 탓에 호불호가 갈리는 해외 정통햄과 달리 마이스터가 직접 개발한 향신료로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풍미와 톡 터지는 식감, 풍부한 육즙을 극대화했다. 육공육에는 음식에서도 다양한 경험을 추구하는 소비자에게 새로운 식문화를 제시하겠다는 CJ제일제당의 브랜드 철학이 담겼다.

육공육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는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는 프리미엄, 다양성, 취향이라는 3가지 가치를 추구하며 사람들에게 놀라운 맥주의 맛을 전파하기 위해 노력하는 성수동에서 시작한 수제 맥주 브랜드이다.

두 브랜드가 선보이는 콜라보 메뉴는 ‘육공육 더블에이징 후랑크 플래터’로 육공육의 대표 제품인 후랑크와 킬바사를 감자튀김, 사워크라우트 등과 함께 곁들여 즐기는 안주 메뉴이다. 콜라보 메뉴로 제공되는 ‘육공육 더블에이징 후랑크’는 천연 케이싱(돈장)에 크게 썰은 고기를 꽉 채워 톡 터지는 식감과 육즙이 풍부해 브런치, 캠핑 등에서 메인 요리나 안주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고, ‘더블에이징 킬바사’는 말 발굽 모양에 소고기와 삼겹살을 더해 고소하며 바비큐나 캠핑에 특히 잘 어울린다.

콜라보 메뉴는 7월 20일부터 8월 19일까지 단 30일간만 한정으로 판매된다,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 성수점에서만 맛볼 수 있으며, 제품 판매 가격은 2만 3천원이다.

■ 대상㈜ 청정원 호밍스 ‘얼큰고기짬뽕탕·사천식 마라탕’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중화풍의 가정간편식(HMR) ‘얼큰고기짬뽕탕’과 ‘사천식 마라탕’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청정원 호밍스는 휴대와 보관이 용이한 국탕류 간편식 수요가 높아지는 상황에 맞춰 국탕류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이번 중화풍 국물요리 2종은 중화요리 전문점 수준의 맛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춘 제품이다.

중화요리 2종 모두 사골육수로 우려내 깊고 진한 맛이 특징이다. ‘얼큰고기짬뽕탕’은 향미유와 볶음고추 양념에 볶아낸 국내산 돼지고기, 표고버섯, 대파, 죽순 등의 재료를 진한 육수에 넣어 얼큰한 불맛을 살렸다. ‘사천식 마라탕’은 정통 마라 양념을 넣은 육수에 푸주, 죽순 등의 채소를 넣어 알싸한 풍미가 일품이다. 특히 한국인 입맛에 맞춰 사골육수를 활용한 만큼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두 제품은 진한 육수를 바탕으로 깊고 얼큰한 맛을 내 술과 함께 곁들어 먹을 안주가 필요할 때나 해장이 필요할 때­ 제격이다.

신제품 2종은 전자레인지나 냄비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전용 용기에 담아 전자레인지로 3분간 조리하거나, 냄비를 활용해 3~4분간 가열하면 손쉽게 전문 음식점 수준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덕분에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하고 싶을 때, 캠핑이나 여행 중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고 싶을 때 등 언제 어디서나 ‘제대로 된 식사’를 만나볼 수 있다.

■ 동원F&B ‘미니언즈 동원참치’

동원F&B(대표 김재옥)가 영화 ‘미니언즈2’ 개봉을 기념해 귀여운 미니언즈 캐릭터들이 캔 디자인에 새겨진 ‘미니언즈 동원참치’를 출시했다.

영화 ‘미니언즈2’ 개봉에 맞춰 출시된 ‘미니언즈 동원참치’는 미니언즈 캐릭터 4종(밥, 스튜어트, 필, 케빈)의 다양한 표정이 각각 다르게 새겨진 6종으로 구성됐다.

동원F&B는 ‘미니언즈 동원참치’와 미니언즈 굿즈 등이 동봉된 기획상품과 ‘미니언즈 동원참치’로만 구성된 한정판 추석 선물세트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진행해나갈 계획이다.

동원F&B는 2017년 미니언즈 캐릭터를 캔 디자인에 삽입한 ‘미니언즈 악동매콤참치’를 출시하며 본격적인 캐릭터 마케팅을 시작했다. 이후 뽀로로, 펭수 등 다양한 캐릭터와 협업을 진행했으며, 자체적으로 개발한 오리지널 캐릭터 ‘다랑이’를 선보이기도 하는 등 동원참치에 젊고 감각적인 이미지를 부여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왔다.

‘미니언즈 동원참치’의 중량은 135g이며, 가격은 2,750원이다. 전국 편의점, 할인점,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과 주요 온라인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 폴 바셋 ‘시그니처 룽고·락토프리 라떼’ RTD 제품

폴 바셋이 21일 ‘바리스타 폴 바셋’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 스페셜티 등급의 커피로 만든 RTD(Ready to Drink) 제품으로 폴 바셋 매장에서 판매하는 시그니처 커피 룽고와 락토프리 라떼를 RTD 상품으로 선보이는 것이다.

이번에 출시된 ‘시그니처 룽고’는 매장의 맛을 그대로 구현하기 위해 폴 바셋에서 사용하는 전 세계 커피 생산량의 상위 7%에 해당하는 스페셜티 등급의 원두를 사용했다. 커피 함유량도 시중 제품보다 약 2배 이상 높여 아메리카노보다 깊고 진한 풍미의 블랙커피를 느낄 수 있다.

폴 바셋의 또 다른 대표 메뉴인 ‘락토프리 라떼’도 RTD로 출시된다. ‘락토프리 라떼’는 유당이 제거된 우유’를 사용해서 속이 불편해 라떼를 잘 마시지 않는 사람들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커피 본연의 풍미와 우유의 맛이 잘 느껴지는 고소한 폴 바셋 카페 라떼 맛을 그대로 구현해냈다.

폴 바셋 RTD 2종은 폴 바셋 매장과 마켓컬리에서도 구매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폴 바셋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