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롯데푸드 ‘쿨샷’ 4종/풀무원녹즙 ‘제주 유기농 NFC 양배추 주스’/포켓도시락X동원F&B ‘포켓덮밥’ 6종/bhc 족발상회 여름 신메뉴 3종
[오늘의 새상품] 롯데푸드 ‘쿨샷’ 4종/풀무원녹즙 ‘제주 유기농 NFC 양배추 주스’/포켓도시락X동원F&B ‘포켓덮밥’ 6종/bhc 족발상회 여름 신메뉴 3종
  • 김민 기자
  • 승인 2022.06.22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푸드 ‘쿨샷’ 4종

롯데푸드㈜(대표 이진성)는 올해 폭염이 예상되면서 얼음 아이스컵 브랜드 ‘쿨샷’ 제품 라인업을 다양화 한다고 22일 밝혔다. 기존 ‘쿨샷 복숭아’에 △쿨샷 수박 △쿨샷 2% 부족할 때(세븐일레븐 전용) △쿨샷 춘식이(GS25 전용) △쿨샷 쌕쌕(CU 전용)까지 전체 5종을 운영하는 것이다.

‘쿨샷 수박’은 한 입 크기의 얼음 알맹이 속에 수박농축액을 첨가한 제품이다. 얼음을 씹는 순간 오도독 식감과, 새콤달콤한 수박의 풍미가 입 안에 청량함을 준다. 15kcal 저열량으로 모든 연령층이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각 편의점 전용 제품은 다양한 협업으로 눈길을 끈다. ‘쿨샷 2% 부족할 때’는 음료인 2% 부족할 때를 더 시원한 얼음으로 즐길 수 있게 한 제품이다. ‘쿨샷 춘식이’는 이온음료 콘셉트의 레몬 맛 얼음으로 패키지에 춘식이 캐릭터를 적용해 재미를 더했다. ‘쿨샷 쌕쌕’은 시원한 오렌지 맛 얼음으로 새콤함을 느낄 수 있다. 각 제품별로 패키지에 특징이 잘 드러나도록 디자인했다.

쿨샷 라인업을 다양화하면서 용기도 리뉴얼했다. 기존의 울퉁불퉁한 모양에서 허리가 잘록한 형태로 바꿔 그립감을 높였다. 또 환경을 고려해 용기에 사용되는 플라스틱의 중량을 약 10% 줄였다. 이를 통해 연 10톤 가량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풀무원녹즙 ‘제주 유기농 NFC 양배추 주스’

풀무원녹즙(대표 박성후)은 100% 제주산 유기농 양배추만을 통째로 착즙해 만든 ‘제주 유기농 NFC 양배추 주스(49,900원/70mLx30포)’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NFC(Not From Concentrate) 공법은 농축하지 않고 원물 그대로 착즙하여 제품을 만드는 방법이다.

‘제주 유기농 양배추 NFC 양배추 주스’는 100% 양배추만을 착즙해 만든 과채주스 제품이다. 주스류 제품 중 과일 또는 채소즙이 95% 이상 함유된 제품만 과채주스로 표기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양배추 주스는 제주도에서 화학비료나 합성 농약 없이 건강하게 재배된 유기농 양배추만을 사용해 농림축산식품부 ’유기가공식품’ 인증을 받았다. 갓 수확된 양배추는 제주도 현지에 있는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인증 시설에서 안전하게 제조된다.

유기농 양배추를 100% 그대로 착즙해 원물 고유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담았다. 착즙 후에는 2차례에 걸친 효소 처리 과정을 통해 양배추 특유의 비린 맛은 최소화하고 달큰하고 구수한 맛은 살렸다. 효소 처리 후에는 미세 여과 과정을 추가해 한층 깔끔한 목 넘김을 경험할 수 있다.

‘제주유기농 NFC 양배추 주스’는 풀무원녹즙 홈페이지와 #풀무원(샵풀무원), 외부 오픈몰 등에서 주문할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10% 내외의 자동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제품은 파우치 형태로 담아 개별 포장되어 있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섭취할 수 있다.

■ 포켓도시락X동원F&B ‘포켓덮밥’ 6종

㈜브랜드엑스헬스케어의 포켓도시락이 동원 F&B와 협업해 나트륨과 지방을 낮춰 더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포켓덮밥’ 6종을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하는 포켓덮밥은 ‘리챔김치덮밥’, ‘리챔돈부리덮밥’, ‘리챔치킨라게덮밥’, ‘참치날치알덮밥’, ‘참치김치콘치즈덮밥’, ‘참치비빔덮밥’ 등 총 6종이다. 기름 대신 야채수에 담가 지방 함량을 0%로 줄인 ‘동원참치 인 워터’와 나트륨과 지방을 25% 낮춘 ‘리챔 더블라이트’ 등 동원F&B의 로우 푸드(Low Food) 제품을 토핑으로 사용해 맛은 물론, 건강까지 챙겼다.

또한 한 끼에 247kcal(리챔돈부리덮밥 기준)의 적은 칼로리로, 다이어트 중 속세의 맛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특히 기존 포켓도시락 대비 양을 30% 증량해 한 번에 먹는 양을 줄이기 어려운 다이어트 식단 초보에게 안성맞춤이다.

또한 국내산 쌀과 현미를 활용해 가마솥에 직접 지은 밥을 사용하며, IQF 특수공법으로 개별 냉동해 포만감과 영양, 식감을 살렸다. 이외에도 간편식 트렌드에 맞춰 전자레인지에 바로 데워 먹을 수 있는 안전한 특허 용기를 사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올해부터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빠르게 확산되면서 굶거나 원푸드만 먹는 다이어트보다 맛있고 건강한 식단을 통한 다이어트가 각광받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브랜드엑스헬스케어의 포켓도시락은 지방과 나트륨 저감화에 앞장서고 있는 동원F&B와 협업해 맛있는 로우 푸드 식단을 선보이게 됐다.

브랜드엑스헬스케어는 이번 포켓덮밥 6종 출시를 기념해 100% 페이백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21일과 22일, 이틀 동안 포켓덮밥 구매 후, 자사몰 및 SNS에 총 2건의 후기를 업로드하는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구매 금액의 100%를 페이백 해준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자사몰 ‘포켓도시락’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bhc 족발상회 여름 신메뉴 3종

bhc가 운영하는 고품격 족발 브랜드 ‘족발상회’가 ‘와사비톡 냉채족발’, ‘매콤냉칼국수’, ‘매콤냉칼국수 보쌈세트’ 등 여름 신메뉴 3종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첫 번째 신메뉴는 여름과 잘 어우러지는 ‘와사비톡 냉채족발’이다. 본 메뉴는 기존 냉채족발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겨자 소스 대신 생 와사비를 접목해 톡 쏘면서도 깔끔한 맛을 선사, 이색적인 맛을 찾는 MZ세대의 입맛을 공략한 것이 특징이다.

소스 제공 방식도 독특하다. 기존 냉채족발과 달리 접시에 두른 냉채소스 위에 얇게 썬 족발을 넓게 펼쳐 올려 소스가 고루 스며들게 했다. 여기에 참나물, 양파, 오이, 고추(청양고추, 홍고추), 마늘 등의 고명을 얹어 입 안 가득 상큼하면서도 향긋한 맛이 퍼지도록 했다.

당일 삶은 고기만 사용한다는 브랜드 원칙도 철저하게 따랐다. ‘와사비톡 냉채족발’은 황기, 헛개나무, 통계피 등 10가지 한약재로 우려낸 육수에 100% 국내산 돈족을 넣고 삶아 잡내를 없앴다. 특히 3대째 전수된 비법을 사용해 만든 갱엿으로 족발 특유의 단맛과 윤기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매콤냉칼국수’는 족발상회 인기 메뉴인 ‘어탕칼국수’의 부추생면을 활용했다. 부추생면에 살얼음을 띄운 냉면 육수를 부어 쫄깃함과 시각적 재미를 모두 잡았다. 또한 아삭한 백김치, 오이, 깻잎 등을 첨가해 씹는 맛과 시원한 식감을 살리고 새콤하면서도 매콤한 양념장과 고소한 깨소금을 넣어 감칠맛을 극대화했다.

‘매콤냉칼국수 보쌈세트’는 ‘매콤냉칼국수’와 보쌈이 더해진 세트 메뉴다. 따끈한 보쌈과 새롭게 선보인 ‘매콤냉칼국수’의 찰진 조화가 여름철 더위를 날릴 동력을 선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