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매일유업 요미요미, ‘핑크퐁 아기상어’ 라이선스 계약/서울우유협동조합, ‘CJ프레시웨이’와 MOU/동원시스템즈, 저탄소 ‘녹색기술제품’ 판매 돌입/롯데제과, 가나초콜릿 팝업스토어 운영 연장/파파존스 피자, ‘진짜 맛난 피자 레시피 공모전’ 본선 개최/한국 코카-콜라, '원더플 캠페인' 시즌3 개최/롯데푸드, 위드맘 체험단 모집
[업계단신] 매일유업 요미요미, ‘핑크퐁 아기상어’ 라이선스 계약/서울우유협동조합, ‘CJ프레시웨이’와 MOU/동원시스템즈, 저탄소 ‘녹색기술제품’ 판매 돌입/롯데제과, 가나초콜릿 팝업스토어 운영 연장/파파존스 피자, ‘진짜 맛난 피자 레시피 공모전’ 본선 개최/한국 코카-콜라, '원더플 캠페인' 시즌3 개최/롯데푸드, 위드맘 체험단 모집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2.05.12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일유업 요미요미, ‘핑크퐁 아기상어’ 라이선스 계약 체결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유아 간식 전문 브랜드 요미요미가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 ‘핑크퐁 아기상어’ 캐릭터를 활용한 새로운 제품 디자인과 콜라보레이션 영상을 선보인다.

매일유업은 요미요미 미니팝 3종, 유기농 쌀과자 6종에 더핑크퐁컴퍼니의 대표 캐릭터 ‘핑크퐁 아기상어’ 디자인을 적용했다. 핑크퐁 아기상어 캐릭터가 적용된 요미요미 제품은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비롯한 모든 판매처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매일유업과 더핑크퐁컴퍼니는 12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콜라보레이션콘텐츠 ‘얌얌송’ 영상을 게시하며 디지털 캠페인을 론칭했다. 얌얌송 영상에는 핑크퐁 아기상어와 요미요미 캐릭터 ‘요미’가 등장해 아이들이 건강한 음식을 골고루,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돕는다. 아이들도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멜로디와 가사, 간단한 율동으로 구성돼 많은 아이들이 호응할 것으로 기대된다.

매일유업은 추후 영어·중국어·베트남어 총 3개국어로 번역한 얌얌송을 공개하고 SNS를 통한 얌얌송 댄스 챌린지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 주요 수출국도 공략하기 위해서다. 이 외에도 신제품 체험단, 라이브 방송, 전용 굿즈 제작 등 온·오프라인 전방위적으로 글로벌 마케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 서울우유협동조합, ‘CJ프레시웨이’와 MOU 체결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CJ프레시웨이와 신제품 공동 개발 및 판매 채널 확대를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11일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CJ프레시웨이 본사에서 진행됐고 신제품 개발 및 마케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양사간의 품질, 채널 경쟁력에 집중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서울우유와 CJ프레시웨이는 2020년 8월 협업을 통해 ‘서울우유 아이스크림’을 처음 선보인 이래 지속적인 협업 관계를 강화해 왔다. 해당 제품은 서울우유가 개발과 브랜드 운영을 맡고 CJ프레시웨이가 단체급식장, 편의점, 온라인 등 다양한 채널에 유통하며 현재까지 기록적인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서울우유는 식자재 유통망과 냉동제품 콜드체인 물류 플랫폼을 보유한 CJ프레시웨이와 함께 제품 경쟁력을 두루 갖춘 전략적인 제품군 확대에 나선다. 단순히 제품을 공동 기획하는 단계를 넘어서 유통, 판매, 마케팅 등 양사의 핵심 경쟁력을 전방위적으로 공유해 성공적인 윈윈(win-win) 모델을 구축한다.

서울우유는 CJ프레시웨이와 함께 100% 국산 모짜렐라 치즈로 만든 치즈돈까스 2종 출시를 시작으로 국산 원유를 활용한 디저트, 간편식 외 다양한 컬레버레이션 제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 동원시스템즈, 저탄소 ‘녹색기술제품’ 판매 돌입... 친환경 포장재 선도

동원시스템즈(소재사업부문 대표 장성학)가 화학적 유기용매를 사용하지 않고 제조한 저탄소 ‘녹색기술제품’ 포장재의 판매에 돌입하고 친환경 포장재 시장 선도에 나섰다.

동원시스템즈는 지난해 11월 메탄올 등 화학적 유기용매를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무용제(non-solvent) 합지’ 포장지 제조 기술에 대해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국내 최초로 ‘녹색기술’ 인증을 획득했다. 동원시스템즈는 식품, 화장품, 생활용품 등 10개 품목군 130여 개 포장재에 친환경 ‘녹색기술’을 적용해 지난 4월 ‘녹색기술제품’으로 정식 등록을 완료했으며 판매를 시작했다.

유기용매를 사용하는 기존 공정은 이를 건조하는 과정에서 전력 소모로 인한 이산화탄소가 발생하는 반면, ‘무용제 합지’ 공정은 유기용매를 사용하지 않아 평균 85%의 이산화탄소를 감축시킬 수 있다. 이를 통해 동원시스템즈는 연간 40t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감소시킬 것으로 추산되며, 이는 30년령 소나무 약 6,000여 그루를 심는 환경보호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롯데제과 가나초콜릿 팝업스토어, 뜨거운 인기에 운영 연장

롯데제과가 지난달 오픈한 가나초콜릿의 팝업스토어 ‘가나 초콜릿 하우스’의 인기가 뜨겁다.

현재까지 누적 방문객이 1만명을 훌쩍 넘었고 온라인에는 수천 개의 방문 후기가 줄을 잇고 있다. 사전 예약제로 운영하는 체험 프로그램은 오픈과 동시에 수초 내로 마감된다. 주말, 평일 할 것 없이 항상 방문객으로 가득 차 있으며 특히 몰릴 때에는 대기자가 200명에 달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롯데제과는 당초 이달 12일까지였던 운영 기간을 29일까지로 연장했다.

이 팝업스토어는 초콜릿을 주제로 한 디저트 카페 콘셉트다. 이 곳에서는 초콜릿뿐만 아니라 가나초콜릿을 활용한 이색적인 디저트, 음료를 맛볼 수 있으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초콜릿에 대한 즐거운 경험을 제공한다.

▶ 파파존스 피자, ‘진짜 맛난 피자 레시피 공모전’ 본선 개최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2022년 피자 레시피 공모전 본선 경연을 열었다.

파파존스 피자는 한 달간 ‘오리진을 찾아서! 진짜 맛난 피자 레시피 공모전’을 위한 접수를 진행했다. 올해의 레시피 공모전에는 지난 회(2019년) 대비 약 5배 상승한 수치의 응모작이 모여 파파존스 피자의 높아진 브랜드 위상을 실감케 했다.

파파존스 피자는 전문 평가단의 심사를 통해 총 다섯 팀을 본선 진출팀으로 선정하고 지난 4일 홈페이지에 발표했다. 본선 진출팀은 전일(11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파파존스 피자 교육실에서 진행된 경연에 참여, 본인 레시피에 따라 피자를 만들어 선보인 후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출품작을 설명했다.

이날 파파존스 피자는 서창우 회장, 전중구 사장을 비롯한 국내외 임직원과 전 상명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이진실 교수 등으로 구성된 전문 평가단(10인)의 심사에 따라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선정 및 시상했다. 본선 출품작이 파파존스 피자의 신메뉴 출시로 이어질 수 있는 점을 감안해 외관, 맛, 식감, 독창성, 현실성 등 5가지 평가 항목이 세밀하게 고려됐다.

대상은 ‘새우볼터치 피자’를 선보인 1팀(안희진, 김지원)이 차지했다. ‘새우볼터치 피자’는 파파존스 피자의 갈릭 랜치 소스를 베이스로 도우 위에 한 입 크기의 새우볼, 양송이 버섯, 양파, 토마토 등의 토핑을 고루 얹어 탱글한 식감과 담백한 맛이 매력적인 메뉴다. 대상에게는 상금 300만 원이 수여됐다.

최우수상은 미국 텍사스 요리라는 콘셉트의 ‘텍사스 파이 피자’를 선보인 3팀(김관영)에게 돌아갔다. ‘텍사스 파이 피자’는 진한 토마토 소스를 베이스로 나초, 베이크드 빈(토마토 소스에 넣어 삶은 콩), 할라페뇨 등을 토핑하고 핫 칠리 소스로 마무리해 바삭한 식감과 매운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수상팀에게는 상금 100만 원이 전달됐다. 우수상에는 2팀(김조원)의 ‘GREEN-PIZZA(바질 피자)’, 4팀(김정인, 강주혁)의 ‘고잉 투움바 피자’, 5팀(임희진, 조하니)의 ‘땅콩 버터 피자’가 선정됐으며 각각 50만 원의 상금이 주어졌다.

▶ 한국 코카-콜라, 투명 음료 페트병의 올바른 자원순환 위한 '원더플 캠페인' 시즌3 개최

한국 코카-콜라가 사용된 투명 페트병의 자원순환 동참 캠페인 ‘한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의 세 번째 시즌을 시작한다.

한국 코카-콜라의 ‘원더플 캠페인’ 시즌3는 지난 시즌과 동일하게 고품질의 자원으로서 높은 가치를 지닌 투명 음료 페트병에 집중해 진행된다. 이와 함께 올해 2월부터는 식품용기의 물질재활용을 가능하게 하는 제도적 기반이 마련되어 이제 우리나라에서도 ‘보틀투보틀(Bottle to Bottle)’ 리사이클링이 가능하게 됐으므로, 더 많은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투명 음료 페트병의 자원순환이 지닌 긍정적인 영향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참가 대상을 확대했다.

총 3회차의 참가 신청을 통해 각 회차 별로 개인 1350명과 단체 20팀(4인 기준)을 선발할 예정이다. 한국 코카-콜라는 시즌3를 통해 총 4290명의 소비자들과 함께 약 20톤의 투명 페트병을 수거하며 플라스틱 순환경제 구축에 힘을 보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원더플 캠페인’ 시즌3의 1회차 참가 신청은 오는 25일까지 코카-콜라 공식 앱 ‘코-크플레이(CokePLAY)’와 SSG닷컴, G마켓, 옥션에 게시된 캠페인 배너를 클릭하거나 원더플 캠페인(www.onethepl.co.kr) 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참가자로 선정되면 신청 시 기입한 주소로 제로 웨이스트 박스가 배송된다. 해당 제로 웨이스트 박스를 올바르게 분리배출한 투명 음료 페트병으로 채운 후 박스 겉면에 기재된 QR코드를 활용해 회수 신청하면 된다.

참가자로부터 회수된 투명 페트병은 캠핑이나 피크닉 등 다양한 야외활동 중 활용하기 좋도록 보랭백이 함께 부착된 업사이클링 캠핑 체어 ‘코카-콜라 보랭 캠핑의자’로 재탄생 돼 참가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한국 코카-콜라는 수거된 투명 페트병 중 일부를 유용한 물품으로 재활용해 국내 아동복지시설에 기부할 계획이다.

‘원더플 캠페인’ 시즌 3의 2회차 및 3회차는 각각 6월과 8월 중 참가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원더플 캠페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롯데푸드, 위드맘 체험단 모집

롯데푸드㈜(대표 이진성)는 ‘파스퇴르 위드맘 제왕’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자사 공식몰 롯데푸드몰 회원을 대상으로 5월 31일까지 체험 신청을 받는다. 당첨자는 6월 9일 롯데푸드몰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체험단 신청은 롯데푸드몰 내 체험맘 모집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아기의 출생(예정)일, 수유중인 제품, 위드맘 제왕 응원글 및 신청 사유 등을 작성하고 개인 SNS에 체험단 이벤트를 홍보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총 300명에게 위드맘 100일 제왕, 또는 위드맘 제왕 2, 3단계 중 체험을 희망하는 제품 1캔을 증정한다.

체험단을 대상으로 SNS 후기 업로드도 진행한다. 체험 제품 수령 후 개인 SNS에 필수 키워드와 함께 후기를 업로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우수 작성자 10명에게는 위드맘 제왕을 추가로 증정한다.

올해는 위드맘 제왕의 소비자 경험 강화를 위해 체험단 프로모션을 연중 수시로 실시할 계획이다. 지속적인 체험단 운영을 통해 올해 약 3천명 이상의 고객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