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푸드프롬노르웨이, ‘네 마음을 연어줘’ 노르웨이 연어 쿠킹 클래스 진행
씨푸드프롬노르웨이, ‘네 마음을 연어줘’ 노르웨이 연어 쿠킹 클래스 진행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2.04.01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르웨이 원산지 인증 마크 '씨푸드프롬노르웨이(Seafood From Norway)'는 요리전문교실 ABC쿠킹스튜디오와 함께 2일부터 30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에 위치한 ABC쿠킹스튜디오에서 노르웨이 연어 쿠킹 클래스 ‘네 마음을 연어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수업 참가자들은 노르웨이산 연어 필렛을 활용해 가정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요리를 만든다.

2030세대를 비롯해 전 세대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는 웰빙 메뉴로 노르웨이 연어를 김퓨레·현미밥과 각종 채소를 섞어서 만든 ‘김퓨레 노르웨이 연어 포케’가 있다. 여기에 아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노르웨이 연어 소보로말이’,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연어 떡 꼬치 ‘노르웨이 연떡연떡’까지 총 세 가지 레시피를 배울 수 있다.

쿠킹 클래스는 ABC쿠킹스튜디오 공식 홈페이지 (http://kr.abc-cooking.com)를 통해 상시 신청 가능하며, 공식 홈페이지 팝업창 또는 오른쪽 상단의 “샘플 레슨” 버튼 클릭 후 원데이 레슨 탭에서 원하는 수강 날짜와 시간을 입력하고 검색, 예약하면 된다.

씨푸드프롬노르웨이(Seafood from Norway)는 노르웨이 수산청 산하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가 관리하고 인증하는 원산지 인증 마크로 해당 마크를 부착한 제품이 차갑고 깨끗한 노르웨이 바다에서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어획 및 양식되고 엄격한 기준에 따라 관리된 고품질의 노르웨이 수산물임을 인증한다.

미아 번하드센(Mia Bernhardsen)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한국담당 매니저는 “노르웨이 연어는 2017년부터 2021년까지 지난 5년 동안 국내 수출량이 45%의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많은 국내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며, “이번 쿠킹 클래스를 통해 새로운 노르웨이 연어 레시피를 배워보고 본인의 취향에 맞게 요리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ABC쿠킹스튜디오 김유슬 서비스 퀄리티 매니저는 “노르웨이 연어는 부드러운 풍미와 완벽한 맛으로 모든 요리에 잘 어울리는 최고의 식재료다”며, “이번 쿠킹 클래스를 통해 노르웨이 연어의 다양한 조리법을 배우고 최상의 상태를 유지한 채 항공 직송으로 수출되는 노르웨이 연어의 신선한 맛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Norwegian Seafood Council)는 노르웨이 수산부 산하 마케팅 조직으로, 노르웨이를 비롯해 한국, 일본 등 세계 12개국에 해외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시장분석 및 현지 진출 기업의 사업 지원, 위기관리 업무 및 다양한 B2B/B2C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엄격한 안전관리 시행을 위해 2017년 새로운 원산지 인증 마크 씨푸드프롬노르웨이(Seafood from Norway)를 도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