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상품] 혈액순환계 개선 돕는 3중 기능성 식품 '써큐파워'
[화제의상품] 혈액순환계 개선 돕는 3중 기능성 식품 '써큐파워'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2.03.31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엘에스피플(주), '푸드메디신' 철학 담은 올인원 제품 출시

‘푸드메디신’ 철학으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기업 엘에스피플(주)가 혈액순환계 질환 개선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식품 '써큐파워'를 선보였다.

천연물 식의약품 소재 개발 선두주자인 SFC바이오가 연구 개발하고 엘에스피플에서 출시하는 '써큐파워’는 각종 혈액순환 관련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해 줄 수 있는 올인원(All in One) 제품이란 점에서 특히 주목을 끈다.

'써큐파워'는 순환계 기능성원료인 은행잎추출물과 홍국, 코엔자임Q10을 주원료로 하면서 SFC바이오가 자체 개발한 정향추출물, 수박껍질추출물을 비롯해 다양한 항산화 원료가 함유됐다.

은행잎추출물은 혈액순환 및 기억력 개선, 홍국추출물은 콜레스테롤 저하, 코엔자임Q10은 혈압개선 및 항산화 기능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건강기능식품 원료다. 

'써큐파워'는 이러한 혈액, 혈관, 심장 기능을 개선할 수 있는 3중 기능성 외에도 엘에스피플만의 특화된 부원료로 뇌건강까지 챙길 수 있도록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SFC바이오가 개발해 '써큐파워'의 부원료로 사용된 정향추출물은 특허받은 물질로, 혈관계 질환 중 후유증이 심각한 뇌졸중 예방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혈관 내벽의 염증 물질을 제거하는 작용을 한다.

또 수박껍질추출물은 이뇨작용으로 부기를 빼주고 혈관 확장 기능을 하는 시트룰린(Citrulline)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다. 라틴어로 수박을 의미하는 시트룰러스(Citrullus)가 어원인 시트룰린은 박과식물에 풍부한 비필수아미노산으로, 다른 식품에서는 거의 발견되지 않으나 수박에 고농축돼 있다. 시트룰린은 산화질소를 생성해 혈관을 확장함으로써 혈액의 흐름을 좋게하기 때문에 심장기능 향상, 성기능 증진, 운동 능력 향상 관련 연구가 보고되어 있으며 운동, 헬스보충제 성분에 자주 등장한다.

SFC바이오는 시트룰린과 관련해 2건의 특허를 갖고 있다.

엘에스피플 관계자는 "서구화되고 잦은 외식, 결식, 과식 등 불규칙한 식생활, 운동이 부족한 현대인들의 혈관계 질환 발병시기가 앞당겨지고 있다."며 "인체의 순환시스템은 그 어느 기관이나 계통보다도 최우선으로 해결돼야 할 부분으로, 깨끗한 혈액, 튼튼하고 넓은 혈관, 활력 있는 심장 등 세 기관의 기능을 모두 향상시키는 '써큐파워'가 그 해결책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