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나파밸리 아이콘 ‘레이몬드와인’ 론칭... 와인사업 본격화
국순당, 나파밸리 아이콘 ‘레이몬드와인’ 론칭... 와인사업 본격화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8.06.20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나파밸리 떼루아와 프랑스 양조기술로 빚은 11종
21일 워커힐서울서 치프 와인메이커가 직접 제품 설명회

국순당이 미국의 가장 유명한 와인 생산지인 나파밸리의 아이콘이라 불리는 ‘레이몬드 와인’을 국내 론칭하며 공격적 와인 사업에 나선다.

레이몬드 와인은 뛰어난 나파밸리 떼루아와 프랑스 최고 양조기술의 합작품으로 태어난 와인으로 유명하다.

레이몬드 가문은 나파밸리의 대표적인 와인 생산자인 베린저의 사위 겸 와인메이커로 와인에 인연을 맺게 됐고 1970년 직접 레이몬드 와이너리를 설립하여 와인 생산에 나섰다. 그후 2009년 프랑스 부르고뉴에 기반을 둔 와인그룹 부아세(Boisset) 그룹에 인수되면서 나파밸리의 떼루아와 프랑스의 양조기술이 접목되며 놀라운 와인 품질의 향상을 가져왔다.

레이몬드 와인은 2013년에 엄격한 기준으로 유명한 유기농인증기관 CCOF(California Certified Organic Farmers)의 인증 및 명성있는 국제유기농인증기관 데메테르(Demeter)에서 바이오다이내믹 와인으로 승인을 받았다. ‘바이오다이내믹 유기농법’은 일체의 화학 물질을 배제하고 천연 퇴비와 천연 농약을 이용하는 친환경 농작물 재배 방법을 말한다.

그후 ‘레이몬드 와인은’ 나파밸리의 대표적 아이콘 와인으로 떠오르며 해마다 무서운 기세로 성장하고 있다.

이번에 국순당에서 론칭하는 레이몬드 와인은 총 11종이다.

‘레이몬드 리저브 셀렉션 까베르네 소비뇽 2015’는 스위트함과 육즙이 풍부한 과일의 맛이 균형을 이뤄 강렬하고 집중적인 맛이 느껴진다. 무게감 있고 다양한 아로마 향이 조화롭고 복합적으로 느껴지는 긴 여운을 지닌 와인이다.

‘레이몬드 제너레이션 까베르네 소비뇽’은 과일향 및 아로마향과 입안을 가득 채우는 중후한 바디감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다. 2009년 빈티지가 유명와인 평론지 ‘와인 스펙테이터’가 선정한 세계 100대 와인에 선정되었고, 2013년 빈티지는 와인 평론가인 로버트 파커로부터 95점, 2014년 빈티지는 97점을 획득한 바 있다.

국순당은 레이몬드 와인 론칭을 기념해 레이몬드 와이너리의 치프 와인 메이커가 직접 참석한 제품설명회를 21일에 그랜드 워커힐 서울의 중식당 ‘금룡’에서 진행한다. 이날 행사에는 퓨전 7코스 메뉴와 어울리는 레이몬드 와인 5 종류가 선보일 예정이다.

레이몬드 와인은 롯데백화점 수도권 매장 와인코너와 주요 호텔 및 와인 전문샵에서구입할 수 있다.

국순당은 지난 2003년 국내 처음으로 국산 와인을 생산한 해태앤컴퍼니(구 해태산업)를 인수하며 와인사업을 시작했으며 현재 300종의 와인과 샴페인을 판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