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화된 소비자 입맛 따라가는 RTD 커피 신제품 봇물
고급화된 소비자 입맛 따라가는 RTD 커피 신제품 봇물
  • 김주은 기자
  • 승인 2018.06.20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료업계 여름 성수기 겨냥 고품질 원두에 당분 낮추고 건강 더한 제품 출시 경쟁
푸르밀, 하와이안 코나 원두 로스팅·추출방법 차별화로 깊고 풍부한 향 자랑
롯데칠성, 고형분 함량 50% 높이고 콜드브루 방식으로 제조 진한 풍미 내세워
서울우유, 스페셜티 원두와 우유의 조화로 최상의 맛 구현...설탕은 반으로 줄여

RTD(Ready To Drink) 커피도 고급 원두에 차별화된 제조방법, 건강성을 더하면서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RTD 커피는 최근 대용량 제품이 많이 출시되는 데다 커피전문점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품질로 가성비 높은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더운 여름철에는 커피를 타는 번거로움 없이 구매 후 바로 시원하게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RTD 커피 시장 규모는 전년대비 6.4% 성장해 1조2800억 원 규모를 형성했다. 이에따라 관련 업체들은 고품질의 원두를 사용하거나 당을 줄이고 건강 성분을 더해 차별화된 신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입맛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 푸르밀, 세계 3대 원두별 최적 로스팅과 추출법 적용 프리미엄 컵커피 ‘리얼브루’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은 세계 3대 원두별 특성에 맞춰 최적의 로스팅과 추출법을 적용한 프리미엄 컵커피 ‘리얼브루’를 선보이고 있다.

‘드립라떼’는 하와이안 코나 원두를 드립 방식으로 추출해 깊고 풍부한 향을 살렸으며, ‘콜드브루라떼’는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원두를 약배전 로스팅 후 차가운 물에 장시간 우려내 부드럽고 깔끔하다.

‘에스프레소라떼’는 에스프레소 방식으로 추출해 진한 맛과 풍미가 돋보인다. 리얼브루는 컵 형태로 더운 여름철 간편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으며, 기존 제품에서 용량을 25% 늘린 250ml 사이즈로 더욱 가성비를 높였다.

리얼브루는 2016년 출시 후 누적판매 약 2000만 개를 돌파하며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푸르밀 관계자는 “리얼브루는 고품질의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가성비 높은 제품으로 출시 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 받아온 스테디셀러”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고품질 신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서울우유, 진한 맛에 당도는 줄인 ‘스페셜티 카페라떼 프리미엄’

서울우유는 300ml 대용량 ‘스페셜티 카페라떼 프리미엄’ 2종을 출시했다.

스페셜티 카페라떼는 우유와 블렌딩 됐을 때 최상의 맛을 내는 스페셜티 원두와 서울우유 원유로 만든 커피음료 브랜드다.

‘스페셜티 리얼 에스프레소 라떼’는 스페셜티 코케 블렌딩 원두를 드립과 에스프레소로 추출해 신선한 우유와 조화를 이루며 설탕을 50% 줄였다.

‘스페셜티 싱글오리진 블랙 예가체페 100’은 에티오피아 싱글오리진 원두를 드립과 에스프레소로 추출하여 커피 맛의 품질을 높였다.

롯데칠성, 진한 풍미 묵직한 바디감 돋보이는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 블랙’ 

롯데칠성음료는 500ml 대용량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 블랙’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찬물 또는 상온의 물을 이용해 천천히 커피를 추출하는 콜드브루 방식으로 제조됐으며 기존 자사의 콜드브루 제품 대비 커피 고형분 함량을 50% 이상 높여 더 깊고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큰 용량과 진한 풍미, 묵직한 바디감을 가진 제품 특징을 강조하기 위해 2미터가 넘는 크기에 묵직한 저음을 내는 현악기 ‘콘트라베이스’를 제품명으로 사용했다.

일동후디스, 폴리페놀 더한 건강커피 ‘노블 이승기 에디션’

일동후디스는 배우 이승기 이미지를 패키지에 삽입한 ‘노블 이승기 에디션’을 선보이고 있다.

노블은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코케 원두를 마이크로 그라인드하고 콜롬비아 및 에콰도르산 아라비카 원두와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한 RTD 컵커피다.

여기에 그린커피빈에서 추출한 항산화 성분 폴리페놀을 블렌딩해 일반 커피 대비 폴리페놀 함량을 약 2~3배 높여 커피 본연의 건강함을 담았다.

또한 라떼에 사용되는 크리머는 식물성 경화유지가 아닌 신선한 코코넛오일과 1A 등급 우유를 사용해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살렸다.

코카콜라, 콜드브루 신제품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 스위트 아메리카노’로 라인업 강화

코카콜라의 조지아 고티카는 콜드브루 신제품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 스위트 아메리카노’를 출시했다.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는 10기압 고강도 추출 과정을 통해 커피의 깊은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는 콜드브루 캔커피다. 콜드브루에서도 깊은 커피 아로마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깔끔함을 유지하면서도 깊은 향을 담아냈다.

세븐일레븐, 배달의민족과 손잡고 이색 커피 ‘주문하신 컵커피’ 출시

세븐일레븐은 ‘배달의민족’과 협업해 ‘주문하신 컵커피’ 2종을 선보였다.

'주문하신 컵커피'는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 2종으로, 브라질 스페셜티 원두를 사용해 진한 맛이 특징이다.

패키지 디자인에는 커피 전문점에서 주문한 커피가 나오는 상황에 착안해 만든 문구 '주문하신 아메리카노 나왔습니다'를 넣어 배달의민족 특유의 B급 정서와 유머코드를 활용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