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 개최
'2021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 개최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1.11.1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술 이야기 콘서트, 데이트 관광, 실시간 쇼핑 등 소통 확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는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온라인(sool-fest.com)을 통해 '2021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11회째 맞는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는 매년 11월 셋째 주에 개최되는 대표적인 우리술 행사로 지난해에 이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젊음, 우리술에 스며들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MZ세대와 소통을 통해 우리술을 알리고 관심을 유도하는 데 역점을 뒀다.

이번 우리술 대축제는 온라인 개막식, 우리술 품평회 시상식,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우리술 토크콘서트, 소비자 체험형인 우리술 데이트 투어 및 우리술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개막식의 하나로 진행되는 '2021 우리술 품평회 시상식'은 현장 실시간 중계로 진행되며, 올해 최고의 전통주로 인정받은 15점에 대한 시상을 진행한다.

인플루언서와 함께 청년세대를 위해 마련한 '우리술 창업 토크콘서트'는 전통주 관련 창업자들이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고 궁금한 점에 대해 답변하는 프로그램이며, '우리술 데이트 투어'는 청년들이 데이트코스로 전국의 유명 양조장을 직접 찾아가서 술을 만드는 과정과 양조장의 모습을 화면에 담아 영상으로 제공한다.

홈술·혼술족 등 소비자의 관심과 체험을 위한 '우리술 만들기'는 집에서 양조 키트(막걸리, 한국와인)를 활용하여 직접 우리술을 만들어 볼 수 있도록 안내한다.

또한, '권가네 홈술토랑'에서는 유명요리사인 에드워드 권이 우리술과 잘 어울리는 간단한 요리 조리법을 공개할 예정이다.

우리술 대축제와 관련한 상세 프로그램 일정은 공식 누리집(sool-fest.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와 우리술 라이브 쇼핑도 누리집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다양한 전통주를 한자리에서 구매할 수 있는 우리술 라이브쇼핑은 행사기간 매일 저녁 9시부터 1시간 동안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진행되며, 구매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기념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농식품부 정현출 식품산업정책관은 “올해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는 젊은 세대와 소통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였으니, MZ세대의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