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매일유업, 모유 올리고당 2’-FL 주제로 한국산업식품공학회 발표/대상웰라이프 뉴케어, ‘건강한 분리배출 영상 공모전’/CJ더마켓, ‘특별 할인 기획전’/오리온 ‘가을 과자 사진전’
[업계단신] 매일유업, 모유 올리고당 2’-FL 주제로 한국산업식품공학회 발표/대상웰라이프 뉴케어, ‘건강한 분리배출 영상 공모전’/CJ더마켓, ‘특별 할인 기획전’/오리온 ‘가을 과자 사진전’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10.15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일유업, 모유 올리고당 2’-FL 주제로 한국산업식품공학회 발표 성료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최근 국내 최초로 모유올리고당(HMO)인 2’-O-푸코실락토오스(2’-O-fucosyllactose, 이하 2’-FL, 투에프엘)를 적용한 분유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힌 가운데, 모유올리고당과 2’-FL에 대한 건강기능성을 논의하기 위한 학회가 열렸다.

15일 오전 강릉에서 열린 ‘2021 한국산업식품공학회 추계 정기총회 및 학술대회’는 ‘브이노믹스를 위한 식품기술(Food Technology for V-nomics)’을 주제로, 브이노믹스 시대 식품산업계의 변화와 대응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세션에서는 매일유업 이노베이션 센터 유아식 연구그룹 김용기 박사를 비롯해 다양한 연구진들이 모유올리고당의 건강기능성 및 산업화 현황, 모유올리고당 공급의 중요성 등에 대한 연구들을 발표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용기 박사는 ‘모유 올리고당이 사용된 해외 제품 출시 동향과 향후 제품 예측’에 대한 내용을 발표했다. 김 박사의 발표에 따르면, 국내의 경우 지금까지 모유올리고당 중 가장 함량이 높은 2’-FL성분에 대해 사용 제한이 있었으나, 금번에 식약처의 사용 허가를 받아 국내 분유시장에서도 2’-FL이 첨가된 분유를 출시할 수 있게 됐다. 그동안 미국·유럽을 중심으로 글로벌 업체들이 2’-FL 첨가 분유를 출시했지만, 이제 국내에서도 보다 모유에 가까운 조제분유 개발이 가능해진 것이다.

김용기 박사는 “2’-FL은 면역체계, 장내 유익균총(마이크로바이옴) 형성에 관여하는 필수적인 성분”이라며, “영유아의 초기 면역력 형성을 위한 2’-FL이 적용된 조제분유 개발에서 나아가 다양한 소비자들의 연령별 니즈를 만족시키는 모유올리고당 적용 제품 확대로 모유올리고당 시장의 성장이 전망된다"고 기대했다.

김용기 박사의 연구 발표 외에도 이날 학회에서는 2’-FL의 건강기능성, 모유올리고당 및 신규 올리고당의 산업적 생산을 위한 바이오파운드리, 2’-FL의 상업 생산 및 인허가에 대한 연구 내용들이 발표됐다.

▶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ESG 경영 실천 위한 ‘건강한 분리배출 영상 공모전’

대상웰라이프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자사의 균형영양식 브랜드 ‘뉴케어’와 함께 ‘건강한 분리배출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뉴케어를 잘 마시고 잘 버리는 법’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대상웰라이프의 ESG 경영 실천과 더불어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가장 쉬운 방법인 올바른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기획됐다. 뉴케어 제품은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에서 인증을 받은 친환경 무균 종이팩을 적용한 패키지로 생산됐으며 플라스틱 캡과 종이팩이 쉽게 분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뉴케어 분리배출 방법은 공모 페이지 내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건강한 분리배출 영상 공모전’은 11월 26일까지 진행된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 가능하지만 개인 또는 팀 별 출품 영상은 1편으로 제한된다. 3분 이내로 제작된 최종 영상 파일과 정해진 해시태그를 포함해 업로드한 개인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URL을 담당자 메일로 제출하면 접수가 완료된다.

‘뉴케어를 잘 마시고 잘 버리는 법’을 주제로 진행되는 만큼 영상 내 뉴케어 제품은 필수로 노출돼야 한다. 대상웰라이프는 공모전 응모 이메일 발송자를 대상으로 뉴케어 제품 구매비에 상응하는 2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수상자는 12월 중, 대상웰라이프몰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공지된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총 6개의 팀에게는 대상(1팀) 300만원, 우수상(2팀) 100만원, 장려상(3팀) 50만원 등 총 6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CJ더마켓, ‘특별 할인 기획전’ 진행

CJ제일제당이 식품 전문몰 CJ더마켓에서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THE CJ CUP@SUMMIT(이하 더CJ컵) 공식 후원 브랜드인 ‘비비고’ 인기 제품들을 할인하는 ‘나이스 비비고 샷’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PGA 투어 최고의 맛집’으로 소문난 더CJ컵을 ‘집관(집에서 경기 관람)’하는 소비자들이 더욱 생생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 오는 27일까지 진행하며, 더CJ컵 기획전인 만큼 대회 인기 메뉴인 만두를 비롯한 비비고 대표 제품들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을 기획해 출시했다. 패키지는 ‘집관 왕교자 세트’, ‘집관 수제만두 세트’, ‘홀인원’, ‘황금’ 등 4종이며, 정상 소비자가격보다 20~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구매 시 한정 수량 사은품으로 비비고 장바구니를 증정한다.

오는 24일까지 패키지 상품을 결제가 기준으로 5만 원 이상 구매한 소비자 100명을 추첨해 비비고 골프공과 볼마커 세트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비비고 냉동 가정간편식 40여 종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고, 5만 원 이상 구매 시 중복으로 사용 가능한 15% 할인 쿠폰도 제공해 소비자 혜택을 더했다.

더CJ컵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더 서밋 클럽(The Summit Club)에서 이달 14일(현지시간)부터 나흘간 진행되며 tvN 디지털 채널 등에서 전체 라운드를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다.

▶ 오리온 ‘가을 과자 사진전’ 이벤트 

오리온이 ‘오!구마’, ‘고추칩’, ‘구운쌀칩’ 3종의 ‘가을 과자 사진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가을에 수확하는 농작물인 고구마, 고추, 쌀 등을 활용한 신제품 오!구마, 고추칩, 구운쌀칩 등과 함께 가을의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참여 방법은 오!구마, 고추칩, 구운쌀칩 가운데 한 제품과 함께 가을 감성을 담아 촬영한 뒤, 필수 해시태그를 달아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자신이 인증한 가을 과자를 1박스씩 증정한다. 참여 기간은 10월 24일까지며, 당첨자는 10월 27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오리온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