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롯데제과, ‘월간 아이스’ 조기 완판/동원F&B, ‘양반’ 리브랜딩/풀무원푸드머스, 어린이집·유치원 ‘위생안전 컨설팅’/맥도날드, ‘식품안전주간’ 개최
[업계단신] 롯데제과, ‘월간 아이스’ 조기 완판/동원F&B, ‘양반’ 리브랜딩/풀무원푸드머스, 어린이집·유치원 ‘위생안전 컨설팅’/맥도날드, ‘식품안전주간’ 개최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05.10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제과, 아이스크림 구독 서비스 ‘월간 아이스’ 조기 완판

롯데제과(대표 민명기)가 아이스크림 구독 서비스 ‘월간 아이스’의 1차 모집 예약분이 조기 완판됐다.

롯데제과가 지난 5월 3일 선보인 ‘월간 아이스’는 론칭 4일만인 이달 6일에 모집 정원을 모두 채우며 조기 종료됐다. ‘월간 아이스’는 특별한 홍보 없이 입소문이 퍼지며 빠른 시간 내에 마감되어 관계자들로 하여금 과자 구독 서비스 ‘월간 과자’에 이어 아이스크림 구독 서비스에 대해서도 기대를 갖게 했다.

롯데제과 ‘월간 아이스’는 매번 제품을 번거롭게 직접 구매할 필요 없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월간 아이스’는 매월 다른 테마를 적용, 그에 맞는 제품들과 신제품을 엄선하여 제품 구성을 달리한다. 이 구독 서비스는 이용자의 호기심을 위해 구성 내용은 제품을 받을 때까지 비공개로 진행된다.

한편 롯데제과는 비대면 콘텐츠에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작년 국내 제과업계 최초로 선보인 과자 구독 서비스 ‘월간 과자’, 단순한 제품 구매에서 벗어나 온라인 클래스 참여할 수 있는 ‘냠냠연구소’, 빙과 제품으로 영역을 넓힌 ‘월간 아이스’까지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롯데제과는 향후에도 구독 서비스 ‘월간 아이스’를 지속 확대하여 ‘월간 과자’와 더불어 이커머스 사업의 킬러 콘텐츠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롯데제과 ‘월간 아이스’ 2차 모집은 1차 모집 예약분의 조기 완판에 따라 모집 인원을 확대하여 6월달에 진행할 예정이다.

▶ 동원F&B, 36년 전통 국내 최초 한식브랜드 ‘양반’ 리브랜딩 진행

36년 전통을 자랑하는 동원F&B(대표 김재옥)의 국내 최초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 ‘양반’이 리브랜딩(Re-branding)을 통해 한식 카테고리 전반을 아우르는 브랜드로 확장한다.

동원F&B는 ‘양반’의 브랜드 가치를 새롭게 정립하고 기존 김, 죽, 국탕찌개, 김치를 비롯해 즉석밥, 전통음료, 적전류까지 제품군을 확장해 ‘양반’ 브랜드를 한식 HMR을 대표하는 메가브랜드로 육성해 나간다고 밝혔다.

‘양반’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은 ‘일상풍류식’이다. 믿을 수 있는 전통방식으로 맛있게 만든 한식 HMR로 바쁜 현대인들의 삶을 여유롭고 풍요롭게 만들겠다는 철학이 담겨있다. 한식의 본질적인 가치인 맛과 품격은 물론 HMR의 핵심인 간편성에 더욱 집중하겠다는 의지다.

이를 위해 동원F&B는 신제품 출시와 제품 디자인 리뉴얼을 비롯해 신규 CF 론칭, 브랜드 웹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개설, 콜라보 마케팅 전개 등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간다는 전략이다.

동원F&B는 ‘양반’ 브랜드를 소비자들에게 더욱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신규 CF를 10일 공개했다. ‘양반으로 풍류가 산다’는 주제로 공개된 이번 CF 영상에는 친근한 이미지의 배우 정해인이 다양한 일상 속에서 ‘양반’의 제품으로 풍류를 만끽하고 여유를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가수 송창식의 히트곡 ‘가나다라’가 배경음악으로 활용돼 풍류와 흥을 더욱 돋운다.

SNS 마케팅도 강화한다. 동원F&B는 ‘양반’ 브랜드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개설하고 MZ 세대 소비자들과 소통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브랜드 홈페이지는 브랜드와 제품 소개, 제품 메뉴 추천 등을 제공하고 제품 간편 구매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며, 브랜드 인스타그램은 ‘양반 비슽트로(Bistro)’라는 컨셉으로 소비자들이 양반 브랜드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 등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종업계와 콜라보 마케팅도 진행한다. 동원F&B는 전주한옥마을과 협업을 통해 다양한 양반 제품을 구성품으로 담고 한옥마을 풍경을 패키지 디자인에 삽입한 ‘양반 일상풍류식’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선물세트는 전주한옥마을의 게스트하우스 74곳에서 한옥 스테이를 경험하는 관광객들에게 제공될 계획이다.

▶ 풀무원푸드머스, 어린이집·유치원 ‘위생안전 컨설팅’ 무료 지원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기업 풀무원푸드머스(대표 윤희선)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건강과 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전국 1,920개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위생안전 컨설팅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코로나19로 개인위생은 물론 어린이집, 유치원 등 단체 시설의 위생 관리가 중요한 과제로 떠올랐다. 이에 풀무원푸드머스는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는 어린이집, 유치원으로부터 신청을 받아 올해 총 1,920개 어린이집·유치원에 위생안전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풀무원푸드머스와 풀무원기술원 전문 요원들은 직접 각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방문해 올해 말까지 조리시설의 잠재적 위해 요인을 점검하며 위생안전 컨설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풀무원푸드머스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들어오는 모든 식자재의 원산지 관리부터 조리시설의 위생관리까지 꼼꼼하게 체크하며 컨설팅을 제공한다. 상온, 냉장, 냉동 식자재의 관리 노하우부터 식자재의 포장, 밀봉, 덮개 관리까지 조리시설에서 실제 발생할 수 있는 부분들을 컨설팅해 교차오염과 2차 오염 발생 가능성을 최소화한다.

또한 칼, 도마, 앞치마, 고무장갑 등 조리도구의 올바른 사용법, 세척법, 소독법, 소독제의 적정 농도 등 아주 세세한 부분까지 컨설팅해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위생안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 맥도날드, ‘식품 안전 주간’ 개최

한국맥도날드가 오는 식품 안전의 날(5월 14일)을 맞아 10일부터 14일까지 한 주간 ‘푸드 세이프티 위크(식품 안전 주간)’를 열고 식품 안전 의식을 고취시킨다.

식품 안전의 날은 식품 안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에서 제정한 날이다. 올해로 5회째 행사를 진행하는 맥도날드는 식품 안전을 비즈니스의 최우선의 가치이자 기준으로 삼고,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매년 전국 400여 개 매장의 크루부터 매니저, 점장 및 본사 임직원을 비롯한 가맹점주 등 모든 직원과 협력사 관계자를 대상으로 식품 안전 및 품질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푸드 세이프티 위크’의 주제는 ‘안전한 식품, 안전한 생활!’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모두의 안전을 고려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국맥도날드 앤토니 마티네즈 대표의 메시지를 시작으로 △개인 위생 △설비, 장비 유지보수 및 청소 △공급사 식품 안전 △식품 보관 △조리절차와 온도관리 및 시행 조치 등 5일에 걸쳐 5개의 주제를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으로 더욱 높은 수준의 식품 안전과 위생에 대한 노력을 강화하고 있는 맥도날드는 이번 식품 안전 주간 동안 원재료 공급부터 배송, 조리 및 고객 전달까지 모든 과정에서 이뤄지는 식품 안전 프로세스를 되돌아보고 세부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다. 같은 기간에 협력사와 식품 안전 문화 강화를 위한 워크숍도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