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위한’ 어린이 안전정책 세미나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위한’ 어린이 안전정책 세미나
  • FOODICON
  • 승인 2018.04.30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3일 오후 2시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서
소비자원‧국회의원 이학영‧한국생활안전연합 공동 주최

한국소비자원은 최근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어린이안전 사고의 실태와 정책에 대한 논의를 위해 오는 5월 3일 오후 2시부터 국회도서관 소회의실(B1)에서 국회의원 이학영, 한국생활안전연합과 공동으로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위한’ 어린이안전 정책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김재중 한국소비자원 원장직무대행의 개회사, 윤선화 한국생활안전연합 대표의 환영사와 국회 정무위원회 이학영 의원의 축사를 시작으로 3개의 주제 발표와 종합토론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한국소비자원 최난주 팀장이 ‘어린이안전 사고동향 및 예방전략’, 한국생활안전연합 정윤경 실장이 ‘우리나라 어린이안전정책 점검 및 향후과제’, 마지막으로 한국소비자원 지광석 팀장이 ‘어린이안전 법제 현황 및 개선 방향’에 대해 각각 주제발표한다.

이어 가톨릭대 소비자주거학과 김경자 교수의 사회로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임은경 사무총장,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 유수현 사무총장, 환경부,식품의약품안전처, 질병관리본부, 국가기술표준원, 그리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참여하여심도 있는종합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어린이안전 사고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만큼, 이번 세미나는 어린이 안전을 위한 정책 및 법‧제도 분야의 발전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소비자원은 향후 세미나 결과를 반영하여 보고서로 발간하는 한편, 어린이안전에 관한 개선방안을 마련하여 관계기관에 건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