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인증원, 스마트HACCP 정보활용 플랫폼 '통합전산센터' 구축
HACCP인증원, 스마트HACCP 정보활용 플랫폼 '통합전산센터' 구축
  • 김현옥 기자
  • 승인 2021.01.12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중 본원-6개 지원 전산자원 모니터링·침입탐지 업무 24시간 서비스
조기원 식품안전관리인증원장(왼쪽에서 두번째)이 12일 통합전산센터 현판식을 가졌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이하 HACCP인증원)은 12일 오송 본원에서 통합전산센터 현판식을 개최했다. 

HACCP인증원은 그간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에서 관리되고 있던 전산 자원 이전을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약 2개월 간의 준비와 모의훈련을 거쳐 통합전산센터구축을 완료했다.

조기원 식품안전관리인증원장이 통합전산센터 내부를 둘러보고 있다.
조기원 식품안전관리인증원장이 통합전산센터 현판식을 마치고 내부를 둘러보고 있다.

HACCP인증원 통합전산센터는 ’21년 상반기부터 본원과 6개지원의 인터넷 및 전산자원 모니터링, 침입탐지 업무 등을 24시간 무중단 서비스로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통합전산센터를 통해 향후 스마트HACCP의 디지털화된 데이터를 수집·관리·분석하는 정보활용 플랫폼 구축의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트HACCP은 업체가 중요관리점에 대해 수기로 기록·관리하던 일이 실시간으로 자동 기록·관리 및 확인이 가능하여 데이터 위·변조를 방지할 수 있으며, 향후 우리나라의 식품산업 발전 및 K-HACCP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HACCP인증원의 핵심사업이다.

조기원 원장은“통합전산센터를 통해 HACCP인증원의 미래 핵심사업이 될 스마트HACCP 확대를 위한 추진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으며, 정보화서비스의 효율성 향상으로 고객에게 HACCP 및 식품안전 정보제공을 위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